<원격 지원> : OS에서 지원하는.
- 다른 사용자에게 해결 방법을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
- 주로 친구나 기술 지원 담당자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로부터 도움을 받는다
- 요청 받는사람만 Windows 원격지원을 사용하여 내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모든 세션이 암호화되고 암호로 보호
- Window Messager 또는 전자메일을 통하여 요청
(인터넷이 가능해야하고 PC가 켜저있어야 함은 같다)
<원격 데스크톱>
:화면 공유 없이 접속, 사람이 없어도 되는경우 (단,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 하며 서로 통신이 되어야함)
- 동시 연결 수(=세션)는 최대 2개
- 터미널 서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관리용으로 구성 가능
- 기본적으로 3389 port 사용
장점
원격 접속을 통해 최대의 관리 작업 제공
여러 문제를 빠르게 진단 가능
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어디서든 접근이 허용 -> 단점이 될수 있다
원격지에서 GUL환경에서 작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
[실습]
msra'원격지원 서비스'->안됨. ->따로 설치해야함 (실제로는 일반 PC운영체제에는 이미 다 설치되어있다)
-> adds와 client200 '초기설치'에서 '원격지원'(기능)을 설치
-> msra 에서 '믿을수 있는 사람에게 요청' -> 알려줘야할 암호가 생성됨 '43N2654TQ9M3' (window2008에서는 직접 정할수 있었음) -> 바탕화면에 있는 '초대'를 드래그엔 드랍 (실제에서는 메세지나 메일을 통해)
*세션만 연결된거지 인터페이스가 연결된것은 X = 제어권이 아직 없다
-> 일시 중지 / 채팅 / 공유중지
[실제]
방화벽 -> 'Window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' -> 원격지역 -> 공용에 체크! -> msra ->'믿을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요청' -> 메일을 통해 새로생긴 아이콘과 암호를 전송해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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